본문 바로가기

Knowhow/Study

[영어회화]50문장만죽어라외워라 조회(835)

[영어회화]50문장만죽어라외워라
조회(835)
상식 | 2006/01/25 (수) 10:22
추천(1) | 스크랩(41)
00_Once you see those animals, you should feel better.
일단 저 동물들을 보면 네 기분이 나아질거야.
▶Once 주어+동사: 일단 주어가 동사하면
'일단 ~을 하면 ...하게 될 것이다.' 라는 일종의 조건적 용법의 구문이다.

01_Ineed to fix my car as soon as possible.
가능한 한 빨리 내 차를 고쳐야 해.
▶I need to+동사원형: 나는 동사원형하는 것이 필요하다
'to+동사원형'은 부정사구이다. 어떤 행동을 표현하는 대신 간단히 어떤사람이나 물건이 필요할 때는 to부정사 대신 명사를 사용하면 된다.

02_I hope it snows all day long tomorrow.
내일 하루 종일 눈이 왔으면 좋겠어.
▶I hope 주아+동사: 나는 주어가 동사하는 것을 원한다.
hope의 목적어로는 to부정사구가 올 수도 있고, 하나의 절이 올 수도 있다. 주어와 hope 이하의 의미상의 주어가 일치할 때는 to부정사구가, 문장의 주어와 hope 이하의 의미상의 주어가 다를 때에는 절이 hope의 목적어가 된다.

03_Can I get you anything?
뭐 좀 가져다 드릴까요?
▶Can I 동사: 내가 동사할까요?
Can I...?는 상대방의 허락이나 가능성을 붇는 구문이다. 같은 뜻으로 , 보다 정중한 표현에는 May I...?가 있다.

04_How many apples did you eat today?
너 오늘 사과를 몇개나 먹었니?
▶How many(or much) 명사+주어+동사: 얼마나 많은 명사를 주어가 동사했는가?
Wh..로 시작되는 what, where, who, why, which, when과 더불어 How로 시작하는 구문은 회화에서 많이 사용되는 구문이므로 잘 익혀 두기 바란다.
How many... , How much... 는 모두 명사의 양을 묻는 의문문인데, How many는 셀 수 있는 명사인 경우, How much는 셀 수 없는 명사인 경우에 사용한다.

05_If it is passible, I'd like to have a Diet Coke.
가능하다면 다이어트 콜라로 먹겠습니다.
▶If it is possible, I'd like to 동사원형: 가능하다면 나는 동사원형하겠다
이것은 아주 조심스럽게 자신의 의사를 표시할 때 쓰는 구문이다. I'd like to~ 자체가 공손한 표현인데, If it is possible을 사용함으로써 공손함이 더욱 강조되었다.

06_Whose cellular phone is this anyway?
도대체 이것은 누구 핸드폰입니까?
▶Whose 명사+be동사: 누구의 명사인가?
여기에서 anyway는 '도대체'라는 뜻으로 사용되었다.

07_Richard, what are you doing up there?
리처드, 그 위에서 뭐 하세요?
▶What are you 동사원형+ing: 당신은 무엇을 동사원형하고 있는가?
무엇을 먹는가? 무엇을 말하는가? 무엇을 읽는가? 등, 상대방이 현재 하고 있는 일에 대한 것을 질문할 때 what are you ~ing구문을 사용한다.

08_Who is that? To tell the truth, I don't like him that much.
저 사람이 누구지? 솔직히 말해, 나는 그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요.
▶To tell the truth, 주어+동사: 사실을 말하자면, 주어가 동사한다.
여기서 to tell the truth는 독립적인 구문으로, frankly speaking과 같은 의미를 갖는다.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한다는 것을 강조함으로써, 상대방이 오해가 없기를 바랄 때 이런 구문을 사용한다.

09_One should keep one's promise; otherwise no one will trust him or her.
사람은 약속을 지켜야 해. 그렇지 않으면 아무도 그 사람을 믿지 않을 거야.
▶조건절, otherwise 주어+동사: 조건절하다. 만일 그렇지 않으면 주어가 동사한다.
어떤 조건을 말하고, 그것이 만족되지 않으면 어떻게 된다는 말을 할 때 사용하는 구문이다. 즉, otherwise 이하의 절은 앞의 절에서 제시된 조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때 일어나는 상황을 말한다.

10_Speaking of the tennis matc, this is John's last one of the season.
테니스 경기로 말하자면, 이것은 존의 그의 시즌 마지막 경기입니다.
▶Speaking of 명사, 주어+동사: 명사로 말하자면, 주어가 동사한다.
주로 어떤 말끝에 화제를 전환하기 위해 취하는 구문으로 '~말이 나왔으니 말인데' 하는 뜻이다.

11_Do you know how to cook this?
이것을 어떻게 요리하는지 알고 있니?
▶Do you know how to 동사원형+목적어: 당신은 목적어를 동사원형할 줄 아는가?
'How to +동사원형' 은 항상 명사 취급을 한다. 상대방이 어떤 것을 할 줄 아는가를 묻는, 가장 흔히 사용되는 구문이므로 잘 연습해 두도록 한다.

12_I feel sick to my stomach.
배가 아프네.
▶I feel 형용사: 나는 형용사라고 느낀다
주로 기분이 좋지 않거나 몸의 상태가 좋지 않을 때 이 표현을 사용할 수 있다.

13_Feel free to call me, whenever you want to play tennis.
테니스 경기를 하고싶으면 사양하지말고 언제든 내게 전화해요.
▶Feel free to 동사원형: 사양하지 말고 동사원형하라
'to+동사원형' 하는 데 주저하지 말라(feel free)는 뜻으로 풀이될 수 있다. 이 문형도 회화에서 빈번하게 사용되므로, 연습을 잘해 둘 필요가 있다.

14_I have two sisters, and both of them are sick. To make matters worse, they have to take their final exams this week.
저에게는 누나가 두 명 있는데 모두 아파요. 설상가상으로 그들은 이번주에 학기말 시험을 쳐야합니다.
▶ I have 명사: 나는 명사를 가지고 있다

15_How come you are not wearing a yellow uniform today?
너는 오늘 왜 노란 유니폼을 입지 않았니?
▶How come 주어+동사: 주어는 왜 동사하는가?
How come...은 why의 구어체로, 부담없는 사이에서 why 대신 많이 사용된다. How come? 자체만으로도 '왜?'라는 뜻으로 사용된다.

16_I have to make a decision by 10:30.
나는 10시 30분까지 결정을 내려야 해.
▶I have to 동사원형: 나는 동사원형해야 한다
hevw to는 must와 같은 뜻으로 구어체에서 많이 사용된다. 특히 must는 과거가 미래형이 없기 때문에 과거나 미래의 must를 말할 때는 have to를 사용한다.

17_How often do you play tennis?
얼마나 자주 테니스를 칩니까?
▶How often do 주어+동사: 주어는 얼마나 자주 동사하는가?
'얼마나 자주 ~합니까?'라는 식의 질문을 할 때 사용하는 구문이다.

18_Do you mind if I give you some advice on that? It is a very important tip on how to use the court.
제가 거기에 대해 조언을 좀 해도 될까요? 그것은 테니스 코트를 사용하는데 매우 중요한 정보가 될겁니다.
▶Do you mind if 주어+동사: 당신은 주어가 동사하는 것을 꺼려하는가?
직역하면 '~을 꺼리십니까?'지만 우리말로는 '~해도 될까요?'가 자연스럽다. 동사 mind에는 '꺼리다'라는 부정의 의미가 있기 때문에 대답할 때 주의해야 한다. 즉 이 질문에 yes로 대답하면 '꺼린다'의 의미가 된다. 따라서 승낙할 때는 yes가 아닌 no로 대답해야 한다.

19_You are much better than me.
당신이 저보다 훨씬 잘하시는군요.
▶You are much 비교급 than: 당신은 than 이하보다 훨씬 비교급하다
very는 원급 형용사를 수식하고 much는 비교급 형용사를 수식한다는 점에 유의하라.

20_I can't believe this is the last summer camp that I am attending with you guys.
이것이 내가 너희들과 함께 참석하는 마지막 여름 캠프라니 믿어지지가 않는다.
▶I can't believe 주어+동사: 나는 주어가 동사인 것을 도저히 믿지 못하겠다
I can't believe that ~ 은 일종의 감탄문으로 해석된다.

21_There's some food on the table. Help youeself, but please don't feed the dog. We are frying to cut down the food cost.
식탁 위에 음식이 좀 있어요. 마음껏 들되, 개에게는 먹이지 마세요. 음식비용을 절감하려고 합니다.
▶There is 명사: 명사가 있다.
이때 There에는 '거기'라는 뜻이 없다. 단지 어떤 것이 존재한다는 말을 할 때 쓰이는 형식상의 주어일 뿐이다. 따라서 '거기'라는 뜻을 보태고 싶은 때는 there를 한 번 더 사용해야 한다.

22_Is there a drugstore around here?
이 근처에 약국이 있나요?
▶Is there 명사: 명사가 있는가?
이 구문에서도 위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there는 '거기'라는 뜻이 아니라 '~이 있습니까?'ㅓ에 따라오는 주어로 쓰였다.

23_Don't tell me you can't go there.
거기에 갈 수 없다는 말은 말아줘.
▶Don't tell me 주어+동사: 주어가 동사한다는 말은 제발 하지 마라
'주어가 동사한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싶지않다.' 라는 뜻이다. 우리말로는 '설마~ 인것은 아니겠지' 쯤으로 해석된다.

24_You should call the doctor right away.
당장 의사를 부르는 게 좋겠어.
▶You should 동사: 당신은 동사하는 편이 좋겠다.
should를 사용하면 must보다 부드러운 권유의 뜻이 된다.

25_Would you bring more batteries for me?
배터리 좀 더 가져다 줄래요?
▶Would you 동사원형: 동사원형을 좀 해 줄래요?
같은 뜻으로 Can you...? 라고도 할 수 있으나, Would you...?가 보다 정중한 표현이다.

26_May I ask you where I can find those batteries? I looked around everywhere but couldn't find them. Where did you put them?
어디 가면 그런 베터리를 찾을 수 있는지 알려 주시겠습니까? 사방을 다 뒤져 봤는데 찾지 못했어요. 어디에 두셨어요?
▶May I 동사원형: 제가 동사원형해도 될까요?
May I...? 에 조동사 may는 질문을 받는 사람이 허락할 수 있는 권위가 있음을 내포하고 있다. 따라서 Can I...?보다 정중한 표현이 되는 것이다.

27_What is going on down there?
그 밑에 무슨 일이에요?
▶What is 동사원형+ing: 무슨 동사원형이 진행되고 있는가?
Wh... 의문문 중 What로 시작하는 의문문이다. 통째로 외워 두면 두고두고 유용한 표현이다.

28_I had a hard time controlling the boat.
그 배를 조종하는 데 매우 힘이 들었어요.
▶I had a hard time 동사원형+ing: 나는 동사원형하는 데 힘들었다
'이유' 또는 '시간'을 나타내는 ~ing구문이다. ~ing앞에 전치사 in을 넣어 I had a hard time in controlling the boat.라고도 한다.

29_Please forgive me this time. I will make sure it won't happend again.
한번만 용서해 주십시오. 다시는 그런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Please forgive~. I willmake sure it won't~: 제발 용서해 주세요. 다시는 won't이하 하지 않을께요
Please는 명령문 앞뒤에 붙어 정중한 부탁을 나타내는데, 명사만으로도 부탁의 뜻을 나타낼 수 있다. 이때에는 '명사,please'의 형태를 띤다.

30_On a day like this, I would do anything for a cold drink.
오늘같이 더운 날엔, 찬 음료수를 위해서라면 뭐든지 하겠어.
▶On a day like this 또는 On days like these: 이런 날씨에는
전치사 on과 명사가 결합하여, '시간' 또는 '조건'을 나타내는 절의 역할을 대신하고 있다. day 대신에 다른 환경을 가리키는 단어를 넣어 문장을 응용할 수 있다.

31_What are you looking at?
뭘 보고 있니?
▶What+be동사+주어+동사원형ing: 주어가 무엇을 동사원형하고 있는가?
의문사 what으로 시작하는 직접 의문문 구문이다. 직접 의문문이므로 주어, 동사의 위치가 도치되었다. 영어의 대표적인 의문 대명사, who, whose, whom, which, what과 의문부사 when, where, why, how fmf tkdydgks dmlansans rnansdms wlqwndwjrdmfh dustmqgodi gksek.

32_I heard you are moving to New York.Is that right?
뉴옥으로 이사한다고 들었는데 그게 사실이니?
▶I heard 주어+동사+현재분사: 듣자 하니 주어가 동사한다고 한다.
만일 어떤 사람으로부터 이야기를 들었다면 'I heard from 사람 that 주어+동사'라고 하면 된다.

33_Is this the ring you were looking for?
이것이 네가 찾고 있던 반지니?
▶Is this 명사+주어+동사: 이 명사가 주어가 동사하던 것인가?
Is this(that) 다음에는 구나 절 모두가 올 수 있다. 'Is this your first to+동사원형?'하면 '이번이 당신이 처음으로 동사원형합니까?'라는 말이 된다.

34_How much did you pay for that?
너 그거 얼마 주고 샀니?
▶How much do 주어+동사원형: 주어는 얼마나 동사원형하는가?
불가산명사의 양을 물어볼 때 쓰이는 의문문의 패턴이다.

35_How do you open this door?
이 문을 어떻게 여니?
▶How do you 동사원형: 당신은 동사원형을 어떻게 하는가?
Wh... 로 지삭하는 의문문과 더불어, How로 시작하는 의문문 역시 철저히 숙지하기 바란다. 주어가 3인칭 단수 현재일 때는 do가 does로 바뀌며, 과거일때는 did로 변한다.

36_I hate this. This kind of thing makes me really angry.
난 이런 것은 딱 질색이야. 이런 일은 정말 나를 화나게 만든다구.
▶I hate 명사: 나는 명사를 싫어한다.
'난 이런 것은 딱 질색이야'라는 감정을 나타낼 때 사용하는 구문이다. hate는 싫어하는 정도가 아주 강할 때 사용하고, 일반적으로 '좋아하지 않는다'라는 정도로 말할 때는 dislike라고 한다. 어떤 행동을 하기 싫은 경우에는 명사 대신에 to부정사를 사용하면 된다.

37_We are very sorry for all the trouble we've cauase you,but that's the way it is around here. Take it or leave it.
여러가지로 폐를 끼쳐서 정말 죄송하지만, 세상일이란 게 다 그렇지요. 사든지 말든지 하세요.
▶We are very sorry for 명사: 우리는 명사에 대해 정말 미안하다.
sorry for~와 함때 thank for~도 많이 쓰인다.

38_Excuse me. How long will it take to fix it?
실례합니다. 그것을 고치는 데 시간이 얼마나 걸릴까요?
▶How long 동사+주어: 주어가 동사하는 데 얼마나 하는가?
여기서 will 대신에 does를 사용해도 뜻은 같다. How long does it take to get there?(거기까지 가는 데 시간이 얼마나 걸리지요?) 여기서 Excuse me.는 말하기 전에 상대방의 주의를 환기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된 표현이다.

39_Oh my gosh! What a mess! What happened here?
어휴, 엉망이네. 여기 무슨 일이에요?
▶What a 명사: 얼마나 놀라운 명사인가!
대표적인 감탄사 문형이다. 'What+부정관사(+형용사)+명사+주어+동사'에서 흔히 '주어+동사'를 생략한다.

40_John promised to visit Paul's office before leaves for Egypt.
존은 이집트로 떠나기 전에 폴의 사무실을 방문하기로 약속했습니다.
▶주어 promise to 동사원형: 주어가 동사원형하기로 약속하다.
promise와 to 동사원형 사이에 목적어를 넣어, '~에게 동사원형 할 것을 약혹하다'라는 의미를 나타낼수 있다.

41_Let me know when she comes in.
그녀가 들어오면 내게 알려 줘.
▶Let me 동사원형: 나로하여금 동사원형하게 하라.
간접적인 명령문의 형식을 취하고 있지만, 우리말로 해석할 때는 문장의 목적어인 me를 주어처럼 해석해서 '내가 동사원형하게 하라'로 한다. let me know는 let me 문형에서도 가장 자주 쓰이는 표현으로, 우리말로는 '나에게 알려주세요' 정도가 된다. please를 붙이면 어조가 부드러워진다.

42_Why don't you give her a call and remind her that I'll stop by around 9.
그녀에게 전화해서 내가 9시쯤에 들른다고 말해 줘.
▶Why don't you 동사원형: 당신은 동사원형하지 그래요?
권유할 때 쓰는 문형이다. Why not으로 줄여서 말할 수도 있다.

43_I wonder if this pearl necklace will make her happy.
이 진주 목걸이가 그녀를 행복하게 해 줄까 몰라.
▶I wonder if 주어+동사: 나는 주어가 동사할까 궁금하다
물론 If 대신에 다른 의문사가 이끄는 의문문이 올 수도 있다.

44_Are you suprised at the news?
그 뉴스에 놀라셨나요?
▶Are you 형용사: 당신은 형용사하나요?
이 문장은 be suprised at이라는 수동태 구문이지만 'be+주어+형용사' 구문으로 보아도 된다. 이 경우에 주어의 '상태'나 '존재'를 나타내는 유용한 구문이 된다.

45_Do you want me to verify that for you?
제가 그것을 확인해 드릴까요?
▶Do you want me to 동사원형: 당신은 내가 동사원형하는 것을 원하는가?
직영하면 '당신은 내가 동사원형하는 것을 원하는가?'이지만, 우리말로 간단히 '제가 동사원형할까요?' 정도도 무방하다.

46_It was here on the table this morning but it's gone now.
아침까지만 해도 여기 책상 위에 있었는데 지금은 없어졌네
▶It was A but B: A였는데 지금은 B이다.
A but B에서 중요한 것은 B이다. 따라서 but이라는 접속사가 나오면 뒤에 나오는 이야기를 잘 들어야 한다.

47_It's obvious he failed the exam twice before he became a broadcaster.
그가 방송인이 되기 전에 그 시험에 두 번이나 떨어진 것이 분명해요.
▶It's obvious 주어+동사: 주어가 동사한 것이 분명하다.
가주어 It이 that이하의 진주어절을 끌어주는 문형인데 that이 생략되었다.

48_The reason why he failed the exam was he simply didn't study hard enough.
그가 그 시험에 떨어진 것은 단지 그가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았기 때문이에요.
▶The reason why 주어+동사: 주어가 동사한 이유는~
관계부사인 why는 형용사절을 이끌고 여기에서 주어인 the reason을 수식해 주고 있다. 'The reason why+주어+동사'는 많이 쓰이는 구문으로 잘 익혀 두기 바란다.

49_If he studies hard, he will pass the exam. That's for sure.
열심히 공부한다면, 그는 그 시험에 합격할 겁니다. 그건 확실해요.
▶If 주어+동사,주절: 주어가 만일 동사한다면 주절이다.
If로 시작되는 문장이라고 해서 다 가정법 문장은 아니다. 여기서는 단순 조건절을 이끄는 if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