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ERP_Work/ERP_News2009.02.19 17:37

노틸러스효성, SAP ERP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 기반 마련
 
(서울=뉴스와이어) 2009년 02월 19일 -- 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오늘 노틸러스효성(대표 류필구, www.nautilus.hyosung.co.kr)이 SAP ERP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가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 구축은 현대정보기술이 담당했으며, 회계관리(FI), 관리회계(CO), 자재관리(MM), 영업관리(SD), 생산관리(PP), 품질관리(QM), 고객 AS(C/S) 업무를 대상으로 8개월간 진행되었다.

금융 자동기 부문 글로벌 탑 클래스 진입 비전을 수립한 노틸러스효성은 이번 SAP ERP 시스템 가동을 통해 스피드한 경영 체질을 구축하고 지속적인 프로세스 혁신을 추진한다. 본사와 법인의 정보인프라를 통합 구축하고 향후 전 세계 거래처와의 네트워크를 단계적으로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향후 ERP 시스템을 근간으로 업무 성과를 측정하고 평가해 지속적인 혁신의 도구로 삼을 계획이다.

노틸러스효성 IT기획팀 노문탁 팀장은 “ERP 시스템은 디지털 시대 생존 여건인 스피드 경영의 신경망이며 ERP 도입은 단순한 전산화가 아니고 업무 혁신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이라며, “ERP에 구현된 프로세스를 조기에 정착시키고, 지속적인 업무 프로세스 및 시스템 개선 활동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노틸러스효성은 올 1월 중국 FMS 및 중국 BHC법인에 ERP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상반기 중에 미국 NHA 법인에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연구소에 PLM(Product Lifecycle Management, 제품수명주기관리) 솔루션 도입과 함께 전사적으로 글로벌 경영정보 및 워크 플로 시스템 구축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전략이다. 이에 따라 노틸러스효성은 내년에 RTE(Real Time Enterprise) 체제 구현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AP에 대하여

SAP는 전세계를 선도하는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솔루션 공급업체이다. 기업의 규모와 25개 이상의 산업별 특성을 적용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제공해 기업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현재 전세계 120여 개국의 82,000여 개 이상의 기업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SAP는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 및 뉴욕증권거래소(NYSE)를 비롯한 여러 거래소에 “SAP”라는 심벌로 상장되어 있다. (상세 정보: www.sap.com/korea)
출처: SAP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sap.com

Posted by 프랭크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