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nowhow/PC

메신저 대화창에서의 한글입력 오류 조회(64)

메신저 대화창에서의 한글입력 오류
조회(64)
PC이모저모 | 2005/03/15 (화) 10:24
추천 | 스크랩
안녕하세요, MSN 메신저 운영자입니다.

항상 저희 MSN 메신저를 이용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현재 윈도우 XP에서 MSN 메신저를 이용하시는 일부 이용자님들께서 겪고 있는 메신저 대화창에서의 한글입력 오류의 해결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해결방법 따라하기]

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MSN 메신저 실행파일의 속성에서 입력방식의 설정을 변경해야 합니다.  아래 방법을 보시고 정확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

(1) 탐색기에서 MSN 메신저 실행파일 찾기

윈도우 탐색기를 실행해서 C:Program FilesMSN Messenger 에 있는 msnmsgr.exe 를 찾으세요.




(2) MSN 메신저 실행파일의 속성 보기

MSN 메신저 실행파일인 msnmsgr.exe 파일을 선택하여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나타나는 메뉴의 맨 하단의 "속성"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속성에서 "고급 텍스트 서비스 사용안함"으로 설정

속성화면에서 호환성 탭을 선택한 후 아래 부분의 "이 프로그램에 대해 고급 텍스트 서비스 사용 안 함" 옵션에 체크 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MSN 메신저에서 로그아웃 하고 완전히 종료합니다.



--------------------

지난 11월 16일(화)부터 발생하기 시작한 메신저 대화창에서의 한글입력 오류에 대해서 추가 안내 말씀 드리겠습니다.  이 오류는 메신저의 대화창에서 대화내용을 입력하다가 갑자기 한글전환이 되지 않아서 영문으로만 입력되는 문제입니다.

이 오류는 윈도우에서 작동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IME 라고 불리우는 언어입력도구와 MSN 메신저 사이에서 발생하는 문제가 주 원인으로 밝혀졌습니다. MSN 메신저 사용 중 한글입력도구 IME가 비활성화 되면서 한글입력을 할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 오류를 없애려면 MSN 메신저 실행파일인 msnmsgr.exe 파일의 속성에서 입력방식의 설정을 변경해야 합니다.  위에 안내 된 설정 변경방법을 잘 참고하셔서 한글입력 오류 문제를 해결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제 및 현상에 대한 설명]

메신저의 대화창에서 대화내용을 입력하다가 갑자기 한글전환이 되지 않아서 영문으로만 입력되는 문제입니다.  이러한 현상은 불규칙적으로 일어나며, 한글전환이 되지 않다가도 시간이 지나면 또 다시 한글입력이 됩니다.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위와 같이 설정을 변경하신 후 MSN 메신저를 다시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이용에 갑작스런 불편을 끼쳐 드려서 대단히 죄송합니다.


-------------------------------------------------------------
▶ MSN 메신저 처음이세요?  지금 바로 접속하세요!
▶ MSN 메신저 다운로드는 여기에서!

◎ 문의ㆍ의견은 사용자 의견 양식을 통해서 보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