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nowhow/PC

도메인 기관이전 절차. 조회(154)

도메인 기관이전 절차.
조회(154)
PC이모저모 | 2008/10/12 (일) 08:14
추천 | 스크랩
 도메인이전절차
도메인 이전시에는 기존의 등록기간이 인정됩니다. 예를 들어 만료기간 60일 전에 이전을 하시면, 총 1년 60일의 기간이 보장됩니다. 따라서, 2-3개월 전에 미리 도메인 이전을 신청하더라도 아무런 불이익이 없습니다. 마감시간에 임박해서 급하게 이전하지 마시고, 미리미리 이전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도메인 이전 중에는 네임서버 정보를 변경하지 않으므로, 현재 운영 중인 도메인을 이전하더라도 접속이 끊어지는 경우가 없이 절대 안전합니다. 이전이 모두 완료된 뒤에 새로 발급된 패스워드를 이용하여 언제든지 네임서버 정보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시 주의하실 점
국제도메인 등록 또는 기관이전후 60일 이후 기관이전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KR도메인은 규제가 없음)
국제도메인 만료일 20일 이전,KR도메인은 만료일 7일 이전에 신청해 주셔야 기관이전이 가능합니다.
 이메일승인
도메인 이전을 신청하시면 도메인 관리자 메일주소로 확인 메일이 발송됩니다. 메일내용에 따라 확인절차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KR도메인의 경우 메일내용에 첨부된 인증암호를 다시한번 입력하여 주시면 되고 국제도메인의 경우 받은 메일 그대로 회신하여 주시면 됩니다.
 도메인 이전확인
등록기관에 따라 현재 등록되어 있는 등록기관에서 정말 이전할 것인지를 묻는 메일을 보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메일을 받았을 경우에는 반드시 그 이메일에서 지시하는대로 해 주셔야 이전이 완료됩니다.
이전확인 메일에 회신하신 후 짧으면 회신 즉시, 길면 약 1주일 정도 지난 뒤, 도메인 이전이 완료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후이즈(whois) 조회를 하셔서 도메인 만기일자가 1년 연장되어 있으면, 도메인 이전에 성공한 것입니다.
 국제도메인 기관이전 동의메일절차
CODE : 상자안에 Password 를 복사 붙이기를 합니다.
Accept 를 선택하시고 submit 버튼을 클릭합니다 .
업무일 5~10일 후에 이전이 완료됩니다.